여러분의 작은사랑이 또다른 사랑을 만들고 작은 사랑들이 모여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Home > 자활센터소개 > 법인/CI소개

법인/CI소개

가장 먼저 노력해왔습니다.가장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법인소개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는 이 땅에 사회복지가 불모지였던 시절, 한국전쟁의 폐허 속에서 구호사업과 사회복지시설 운영을 지원 해오던 캐나다 유니테리안 봉사회가 1977년 철수하면서 지속적인 사회복지활동을수행하도록 설립한 기관입니다.

  캐나다 유니테리안 한국봉사회는 지난 반세기 동안 이재민 구호사업 및 육아시설 지원을 비롯하여 목포아동결핵 병원, 목포 이천 마포 중앙 남부사회복지관을 운영하였고,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는 이러한 사회복지 실천의 경험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1976년 국내수용시설 수용된 불우아동을 위하여 국내 최초로 아동결연사업을 시작하였고, 1983년 국내 최초의 종합사회복지관을 건립하여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 사업의 표준 모델을 제시하면서 국내 사회복지관 사업 확대에 공헌 하였습니다.

  사회복지법인 한국봉사회는 현재 결식어르신 무료급식 사업, 다문화가정지원 사업, 자활사업과 같은 선도적인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회복지관과 지역자활센터 그리고 어린이집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복지의 지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사회복지 사업을 선도하고 사회복지실천의 모범이 되어온 저희 한국봉사회는 이제 가난과 소외로 고통 받는 이웃들에게 더욱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보다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봉사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봉사회 LOGO 이미지

 
 한국봉사회 LOGO
한국봉사회의 마크는 가운데 있는 사람을 양손으로 보듬어 안은 것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국봉사회의 의지를 담는 것입니다.